아이와 함께 싱가포르 여행 중이시라면 세계 최초의 야행성 야생동물 공원인 나이트 사파리에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싱가포르는 덥고 습한 나라이기 때문에 시원한 밤에 야간 구경하면 딱인데요. 저도 이번 싱가포르 여행 중 일반 동물원은 자주 가게 되어 나이트 사파리를 다녀왔는데 색다른 느낌이더라고요. 기존 동물원과 달리 해가 질 때쯤 밤이 되면 문이 열리는 이곳은 야행성 동물들의 세계가 펼쳐지는 곳입니다. 차로 공원을 둘러볼 수 있는 트램 사파리 라이드부터 트램을 타고 들어갈 수 없는 곳을 걸어서 새로운 동물을 구경할 수 있어 이동에 어려움 없이 아이와 함께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에 빠져서는 안 되는 한 번쯤은 꼭 가봐야 할 곳인 나이트 사파리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싱가포르 나이트 사파리
싱가포르 관광청이 수여하는 최고의 관광면소 부문에서 13회 수상한 명소인 싱가포르 나이트 사파리는 100종의 900마리에 가까운 동물들이 35헥다르의 공원에 서식하고 있으며, 생물 다양성 증진이라는 사명에 따라 이 공원은 멸종 위기에 처한 종도 41% 서식하고 있어 사육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수년에 걸쳐 말라야 호랑이, 아시아 코끼리 등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사파리 전체가 야생동물 보호구역이기 때문에 희귀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각 동물들의 야생성도 가까이에서 두 눈으로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나이트 사파리 정보 및 위치
○ 운영시간
18:30 ~ 24:00 (반드시 개별적으로 확인필요, 입장마감은 23:15)
○ 티켓 가격
성인 SGD 55 / 어린이(만 12살 이하) SGD 38
(※가격은 환율에 따라 변동가능하며, 예약하고 가시는 걸 추천)
○ 트램 운행시간
15분 간격 (60명 탑승)
○ 주소
80 Mandai Lake Rd, Singapore 729826
나이트 사파리 관람 구역 소개
○ 이스트 로지 트레일
아프리카/아시아의 동물들, 말레이 호랑이와 서벌 등 관람
○ 피싱 캣 트레일
피싱 캣 같은 숙련된 사냥꾼과 개미핥기, 아르마딜로, 천산갑 등 관람
○ 레오 파드 트레
표범, 사자, 사향고양이 등, 날여우박쥐, 날다람쥐 같은 하늘 위 생물 관람
○ 왈라비 트레일
슈가 글라이더, 왈라비 등의 유대류 및 호주, 뉴질랜드, 뉴기니의 야생동물 관람
나이트 사파리 여행 꿀팁
트램을 타고 이동하지만 생각보다 동물들이 너무 가까이 있어서 깜짝 놀랄 수 있으니 너무 어린아이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밤에 볼 수 있는 동물들이니 불빛에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으니, 휴대폰 촬영 시에는 플래시를 꼭 꺼두셔야 해요. 야행성 동물들이 서식하는 곳이니 동물원 자체가 많이 어두워서 되도록 너무 늦지 않은 시간에 가서 관람해 주시면 좋습니다.
도보로 이동시에는 안전을 위해 지정된 보행로를 따라다니고, 동물에게 음식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됩니다. 중간중간에 안내 직원이 있어 안전하게 관람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고 편하게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트 사파리를 꼼꼼하게 즐기려면 트램→산책로 → 공연 순으로 관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이트 사파리에서 포인트는 관람객을 위한 특별 공연이 진행됩니다. 공연은 하루 4회 진행되고,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입장 후 트램을 대기하는 시간이나 직후에 꼭 예약하셔서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크리쳐스 오브 나이트 공연은 약 30분 정도 진행됩니다.
만다이 야생동물 보호구역은 버드 파라다이스(Bird Paradise), 싱가포르 동물원(Singapore Zoo), 나이트 사파리(Night Safari), 리버 원더스(River Wonders) 총 4개의 파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아시아 최초로 강을 테마로 한 야생동물 공원으로 만들어진 싱가포르 리버 원더스는 아쿠아리움과 동물원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미시시피강, 콩고강, 나일강, 갠지스강, 메콩강 등 전 세계의 강을 테마로 한 구역이 구성되어 있으며, 각 강에서 실제로 서식하는 희귀 동물들을 만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루 일정을 동물원에서 보내신다면 함께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체력과 시간적으로 여유가 되신다면, 싱가포르 최대 버드 파크였던 '주롱 새 공원'의 폐장 이후 새롭게 오픈한 싱가포르 버드 파라다이스도 함께 구경하신다면 싱가포르 하루 일정은 고민할 필요가 없으실 겁니다.
이곳은 2023년 5월에 오픈한 아시아 최대의 종합 조류 공원으로 현지인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인기 동물원 중 하나로 400종이 넘는 종류와 약 3,500마리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새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먹이 주기, 가이드투어,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니 아이들과 함께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