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을 마치고, 한국으로 출국하시기 전에 색다른 재미가 가득한 쥬얼 창이를 추천드려요.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과 연결된 쥬얼 창이는 자연과 첨단 기술이 어우러진 흥미진진한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실내 인공폭포를 중심으로 조성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푸르른 덤불로 이루어진 헤지 메이즈를 따라 길 찾기에 도전하고, 아찔한 높이의 캐노피 브릿지에서 멋진 전망을 감상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실 거예요.
1. 쥬얼 창이 위치
쥬얼 창이 공항은 터미널 1, 2, 3과 편리하게 연결되어 있어 도착하는 승객과 출발하는 승객 모두가 명소에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중앙 위치 덕분에 어떤 터미널에서든 여행객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2. 쥬얼 창이 명소
1. HSBC 인공폭포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HSBC 인공폭포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실내 40m 규모로 1분당 3만8000리터의 물을 쏟아내는 거대 인공폭포입니다. 지하 3~4층에 거대한 물탱크를 설치, 빗물을 받아서 폭포 물로 활용하는 친환경 시스템을 갖춰져 있으며, 실내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역할도 합니다. 더운 날씨의 싱가포르에서 시원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시세이도 포레스트 밸리
인공폭포를 중심으로 2만 2000㎡ 규모의 숲인 시세이도 포레스트 밸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식물 120종, 나무 2500그루, 10만 개 관목이 실내 공간을 채우고 있어 공항 이용객뿐 아니라 주변 지역 주민들도 수시로 산책과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시세이도 포레스트 벨리는 계단식 숲과 경치 좋은 길은 고요한 환경을 조성하여 여행객들에게 분주한 공항 분위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누릴 수 있습니다.
3. 캐노피파크
계단을 따라 올라간 5층은 식음료(F&B) 시설과 즐길거리인 캐노피파크가 있습니다. 캐노피파크는 유료관람구역이지만, 지상에서 25m 정도 높이에 설치된 250m 길이의 그물망 시설(워킹넷), 미로 정원, 안개 놀이공간, 꽃잎정원 등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을 갖춰져 있어 휴식공간으로 이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신나는 디스커버리 슬라이드와 하얀 안개가 피어오르는 포기 보울 등 다양한 어트랙션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페탈 가든과 토피어리 워크를 여유롭게 산책하며 신기한 조형물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쥬얼 창이는 대중에게 개방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비행기에 탑승하지 않고도 시세이도 숲 계곡을 포함한 명소를 탐험하실 수 있습니다. 자연, 쇼핑 테라피, 엔터테인먼트가 독특하게 조화를 이루는 이곳은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싱가포르 여행 중이시라면 쥬얼 창이를 꼭 추천드립니다.